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Февраль
202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아이를 위한 슈퍼카? 아스날 데클란 라이스의 ‘아빠 버전’ 슈퍼카 4

0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아들 바보’로도 유명한 아스널의 키플레이어 데클란 라이스. 아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은 그의 자동차 컬렉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스널의 데클란 라이스는 팀의 황금기를 이끌며 연일 ‘커리어 하이’를 기록 중이다.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기브미스포츠’가 선정한 2026 발롱도르 예상 순위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라이스는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아들 바보’로도 유명하다. 그는 학창 시절부터 사귄 여자친구 로렌 프라이어와의 사이에서 2022년 주드라는 아들을 얻었는데, 아들의 생일을 문신으로 새길 만큼 각별한 부성애를 보여주고 있다. 아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은 라이스의 자동차 컬렉션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스타 플레이어들이 그렇듯 고급 브랜드를 선호하는 그이지만, 그가 소유한 차는 전부 널찍한 내부와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하기 때문. ‘패밀리카’로도 적합한 그의 자동차 컬렉션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람보르기니 차량은 차고가 낮은 스포츠카이지만, 라이스가 갖고 있는 우루스는 대형 쿠페형 SUV다. 정확히 말하면 쿠페의 낮고 날렵한 실루엣에 스포츠카의 성능, SUV의 실용성을 모두 더한 모델인 셈이다.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약 66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약 305km/h로 SUV 중에서 압도적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약 3.6초가 소요되는데, 이는 웬만한 스포츠카와 비견된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또한 스포츠카 수준으로 설계돼 있다. 그러나 내부는 최대 5인까지 탑승할 수 있을 만큼 넓고, 적재 공간도 SUV 중에서도 넉넉한 편이라 속도만 줄인다면 아이를 태우고도 충분히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장 가치는 4억원 수준이다.

라이스가 오래 전부터 갖고 있던 차다. 지난 2019년, 라이스가 웨스트햄 소속이던 당시 팀 동료 마크 노블의 ‘몰래 카메라’에 속아 넘어가며 공개된 차이기 때문이다. 당시 노블은 배우를 섭외해 경찰로 분장시키고, 라이스의 차를 견인해 가도록 꾸몄다. 황당하게 빼앗길 뻔한 기억이 있는 만큼 라이스에게는 무척 소중한 차일 것이 분명하다. 비교적 최근에도 이 차를 모는 모습이 포착되었을 정도로 말이다. 이 차는 한마디로 ‘덩치는 거대하지만 생각보다 날렵한 친구’라고 정리할 수 있다. 5.0L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약 525마력의 출력을 내며, 제로백은 약 5.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약 235km/h 정도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음에도 승차감과 고속 안정감이 뛰어나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며, SUV 중에서도 실내 공간이 매우 넓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시장 가치는 약 4만 파운드로, 한화로는 8000만원 정도다.

SUV를 사랑하는 라이스인 만큼, 럭셔리 SUV 계의 ‘대장급’으로 불리는 컬리넌도 빼놓을 수 없다. 장인의 손길과 첨단 기술, 편안한 승차감이 조화를 이루는 이 차는 SUV지만 리무진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는다. 6.75L V12 트윈터보 엔진은 약 57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 약 5.2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전장 5.3m, 전고 1.835m, 전폭 2m의 거대한 차인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속도다. 핵심은 우아한 실내다. 수제 가죽과 맞춤형 우드 베니어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더없이 호화롭고, 천장에 달린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는 우아하게 내부를 비춘다. 4인 시트 구성은 아이가 있는 가정에 훌륭한 옵션이 되어준다. 소음 차단에도 특화돼 있어 아이를 태우기에 적합하다. 가격은 한화 약 5억7000만원이다.

SUV로는 아이를 안락하게 옮기기 부족하다고 판단했던 걸까? 라이스가 가장 최근에 차고에 추가한 V-클래스는 8인승 MPV, 다목적 미니밴이다. 세단의 편안함에 SUV의 공간감, 그리고 럭셔리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L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약 234마력의 출력을 내 일반적인 ‘슈퍼카’의 성능과는 거리가 있지만, V-클래스의 진가는 고급 가죽을 활용한 거대한 공간감에서 드러난다. 열을 회전시켜 마치 기차처럼 좌석을 마주 보게 만들거나 테이블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감을 최소화한 차량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있는 가정의 ‘패밀리카’로는 최고의 조건이다. 한국에는 정식 출시되지 않았으며, 패밀리카로 쓸 수 있게끔 전용 인테리어 옵션을 추가할 경우 가격은 37만 달러 정도다. 한화 약 5억 원대다.















Музыкальные новости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