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Август
2023

한국에서 남자 싱글로 살아남는 방법 6

0
한국에서 남자 싱글로 살아남는 방법 6

주변 친구들이 모두 장가를 가고 당신만 혼자 남은 싱글남이라는 생각이 들면 이 세상에서 당신이 있어야 할 곳은 어디인지 걱정될 수도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이 세상은 결혼이 정착지라고 독촉하지만 주택담보대출부터 여전히 수많은 힘든 관문들이 도사리는 곳이기도 하다. 홀로 남은 당신의 미래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있다.

평생 독신으로 살기

싱글의 삶을 즐겨라. 먼저 결혼한 친구들이 먹고 살기 위해서 바쁘게 돈을 벌 때 당신은 그 돈을 모조리 당신에게 투자할 수가 있다. 예산 밖의 조금 과한 차를 구입한다든가 친구들과 만날 때 그들의 입이 벌어지지 않을 정도로 멋진 사람이 되는 것도 방법이다. 그러다보면 예쁜 연하의 여자들과의 연애의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다. 사람 앞날은 알 수가 없다고 또 그게 결혼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계속 부모님이랑 산다거나 속옷을 뒤집어서 이틀 연속 입는 그런 구질구질한 독신이 아닌 화려한 싱글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걸 기억하자.

독신 친구 찾기

부부의 세계는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빼앗아 갔지만 여전히 이 세상에는 결혼 생각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 심지어 꽤 많다. 당신과 생각이 맞는 그들을 찾아보자. 믿거나 말거나 그들도 그저 당신이나 나처럼 평범하고 괜찮은 사람일 것이다. 생각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여가 생활을 즐기고, 결혼이나 독신의 삶을 제외한 다른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주말에는 여자들도 만나면서 시간을 보내자. 그러다가 그 생활이 지루해진다면 다른 친구를 만나서 계속 반복하면서 살면 된다. 

본인에게 집중하기

혼자 남은 상황은 실제로 당신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는 완벽한 시간이기도 하다. 굳이 누군가와 관계를 맺을 필요가 없다. 안 만나면 어떤가? 오히려 억지로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당신의 관심사에 시간을 쓰는 게 훨씬 생산적이다. 마라톤을 하거나 여행을 떠나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자. 아니면 운동에 매진하여 멋진 몸매를 만들거나 완벽한 힙스터가 되는 것도 좋다. 여자들이 싫어할 수도 있는 수염을 내 마음대로 기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관리비 걱정이나 배우자의 생일 선물 걱정할 시간에 당신의 삶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이 순간을 즐겨라.

결혼한 친구들 놀리기

친구들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면 이미 결혼한 친구들을 끊임없이 지적하며 그들의 삶을 놀리는 성가신 친구가 되어보자. 평일에도 주말에도 매일 육아를 하며 본인의 여가시간이 없다고 투덜대는 친구에게 “나는 저번 주에 친구들이랑 여행 갔다왔는데 진짜 좋더라” 혹은 “너도 같이 주말에 놀자, 아 애기 때문에 안 되려나?”라며 말이다. 오늘 이 친구 모임 역시도 겨우 얻어낸 자유 시간이지만 배우자 눈치 때문에 빨리 집에 가야 하는 그 친구는 자유로운 당신을 부러워하며 눈물이 섞인 소주만 연거푸 마셔댈 게 분명하다.

장난감 잘 사주는 삼촌 되기

친구들의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내려놓고 재미있는 삼촌이 되어보자. 부모한테는 윽박지르며 고함을 치는 아이들이 당신의 이름을 부르며 깔깔대는 상황은 얼마나 달콤한 기쁨일까? 아이가 당신의 손을 꼭 잡고 ‘삼촌이 아빠였으면 좋겠어요.’ 소리를 들으면 평일에 상사에게 혼이 나서 시무룩했던 감정도, 여자친구와의 싸움으로 방전된 체력까지도 되살아날 것이다. 친구들과 마시는 술 약속에 쓸 그 돈으로 장난감을 사줬을 때 아이들이 짓는 천사같은 미소를 마주한다면 당신의 에너지는 몇 초면 완벽하게 충전될 것이다. 

서둘러 누군가를 만나서 결혼하기

혼자서는 아무 것도 못 한다고 생각되고 친구들이 당신의 유일한 문제가 결혼이라고 말한다면 해결책은 간단하다. 서둘러 누군가를 만나서 결혼하면 된다. 분명히 이 세상에는 당신처럼 서둘러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 다른 반쪽이 어딘가에는 존재할 것이다. 물론 주름이 자글자글해질 때까지 평생을 같이 살아야 할 사람이기에 아무나 만나서 결혼하는 것이 최상의 선택은 아니지만, 그래도 결혼을 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눈을 많이 낮춰야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그렇게까지 해서 결혼하는 게 최선인가는 의문이 들지만.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