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헤어드라이어 사용해본 뷰티 에디터가 친구에게 추천하는 7가지
뷰티 에디터로서 수많은 제품을 사용해본 후, 친구들에게만 추천해온 헤어드라이어 리스트 7가지를 공유해요.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저는 머리 말리는 걸 정말 좋아해요. 드라이어 소리는 저를 편안하게 해주고, 따뜻한 바람이 나른하게 만들어주죠. 머리를 손질하고 스타일링하는 시간은 저에게 평화로운 순간이랄까요? 그래서 저는 다양한 드라이어를 사용해보고, 뷰티 에디터로서 제품을 꼼꼼히 평가합니다. 뷰티 시장에는 수많은 옵션이 있지만 그 속에서 옥석을 골라내는 과정을 거쳤달까요. 어떤 기준으로 골랐냐고요? 저는 소중한 이들에게 추천해도 될 만한 제품인가를 바탕으로 선정했어요. 어떤 제품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 어떤 제품은 빠른 건조 속도, 두피 보호 기능, 모발에 윤기를 주는 효과 등이 좋았어요. 자 그럼, 이제 제가 다시 구입할 의향이 있고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전문가용 드라이어 7개를 소개할게요.
가장 다재다능한 제품: GHD 듀엣 스타일 핫 에어 스타일러
*출력: 460W
*무게: 672g
*케이블 길이: 2.7m
*좋아하는 이유: 긴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리고 스타일링하는 데 드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줍니다. 4개의 스마트 플레이트와 낮은 온도의 공기 흐름 덕분인데, 두 가지 요소가 건조와 동시에 스트레이트닝을 해줘 모발의 열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샤인 샷(Shine Shot)’ 모드는 모발의 윤기를 눈에 띄게 개선해줘요. 특히 이 제품은 소음이 현저히 적어서 머리를 말리는 시간에도 팟캐스트를 듣거나 좋아하는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죠. 이 이상 뭘 더 바라겠어요?
GHD GHD 듀엣 스타일 핫 에어 스타일러
구매하러 가기
가장 완벽한 제품: 다이슨(Dyson) 슈퍼소닉 뉴럴
*출력: 1,600W
*무게: 659g
*케이블 길이: 2.62m
*좋아하는 이유: “다른 드라이어로 머리 말리는 데 12분이 걸렸다면, 이건 8분이면 끝나요.” 다른 뷰티 에디터도 극찬할 정도로 강한 바람, 빠른 건조 속도는 다이슨의 가장 큰 장점이죠. 저도 모발을 위한 최고의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모발과의 거리를 계속 측정하면서 적외선을 투사해 공기 흐름과 열을 자동으로 조절해요. 일시정지 센서는 스타일링 중 손에서 기기를 놓으면 자동으로 열과 공기, 소리를 줄여줍니다. 두피 가까이에 대면 온도가 자동으로 낮아져 모발의 열 손상을 줄여주기까지. 정말 완벽하지 않나요?
다이슨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구매하러 가기
가장 빠른 제품: 테르믹스(Termix) 일루전 프로페셔널
*출력: 2,000~2,400W
*무게: 400g
*케이블 길이: 3m
*좋아하는 이유: 제목에서 이미 스포일러를 드렸어요. 이 제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머리를 말리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점이에요. 저는 머리가 길고, 풍성하고 두껍거든요.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정말 간편하게 건조 과정을 마칠 수 있어요. 극단적으로 높은 열을 사용하지 않고도 건조 시간을 40% 단축해주며, 모발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까지 마음에 들어요. 온도와 공기 흐름을 조절할 수 있는 3단계 설정, 설정 변경을 막는 락 기능, 스타일 고정용 쿨샷 버튼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으니 한 번 사용해보세요.
테르믹스테르믹스 일루전 프로페셔널
구매하러 가기
볼륨용으로 최고: GHD 듀엣 블로우드라이
*출력: 460W
*무게: 680g
*케이블 길이: 2.7m
*좋아하는 이유: 열 손상 없이 모근에 볼륨을 부여하는 능력이 최고예요. 센서가 1초에 400번 온도를 조절해줘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를 완전히 말린 후 다른 기기로 스타일링할 필요 없이 한 번에 건조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 타원형 표면이 가열되면서 슬라이딩 브러시가 머리를 부드럽게 빗어주고, 일정한 공기 흐름으로 저온에서 건조와 스타일링이 동시에 이뤄집니다. 처음엔 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한 번 익숙해지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될 거예요.
GHDGHD 듀엣 블로우드라이 헤어 드라이어 브러시
구매하러 가기
가장 조용한 제품: 이오럭스(Eolux) 세카도르 데 펠로 이오니코 EX02 엔 브론스
*출력: 1,500W
*무게: 460g
*케이블 길이: 1.8m
*좋아하는 이유: 놀랄 만큼 가벼운데, 기술력이 인상적인 제품이에요. 브러시리스 모터로 기존 드라이어보다 훨씬 조용하게 작동되는데 스마트 온도 제어, 2억 개의 음이온을 방출해 부스스함을 방지해주는 효과도 갖췄어요. 건조 속도 역시 빨라 모발이 열에 노출되는 시간이 짧아서 손상을 줄일 수 있고,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마무리를 도와줘요.
이오럭스세카도르 데 펠로 이오니코 EX02 엔 브론스
구매하러 가기
가성비 최고: 레밍턴(Remington) 프로페셔널 실크
*출력: 2,400W
*무게: 950g
*케이블 길이: 3m
*좋아하는 이유: 가격 대비 성능이 훌륭해요. 아마존에 있는 2만9,000개 이상의 리뷰가 이를 증명해주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이 편하고, 다양한 온도와 풍량 설정이 가능해서 어떠한 모발에도 맞춰 사용할 수 있어요. 또 미세한 바람에서 강한 바람까지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요”라는 리뷰를 읽는 순간 제가 생각한 것과 똑같아서 놀랐어요. 터보 모드를 사용하면 건조 속도가 10% 빨라지고, 90% 더 많은 이온 방출로 부스스함 없이 윤기 나는 모발을 연출할 수 있어요. 가격 대비 훌륭한 선택이 되어줄 거예요.
레밍턴 프로 헤어 드라이어 위드 실크 세라믹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구매하러 가기
가장 가벼운 제품: 바비리스(BaByliss) 에어 완드
*출력: 1,600W
*무게: 380g
*케이블 길이: 2.5m
*좋아하는 이유: 매우 가볍고 헤드 크기가 작아서 여행 필수템이에요. 캐리어에 넣어도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죠. 겉모습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다른 기술적인 효과도 많이 겸비했어요. 양이온과 음이온을 동시에 방출해 부스스함을 없애주고 울트라 케어 모드로 온냉풍을 교차 적용해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해줘요. 헤드는 두 가지인데, 볼륨 스타일링 또는 매끄러운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할 수 있어요.
바비리스에어 완드
구매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