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한국 출전 종목은?
4년에 한 번 열리는 겨울 축제, 동계 올림픽이 개막합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은 현지 시간으로 2월 6일 개막해 22일까지 펼쳐집니다. 기량을 갈고닦은 선수들은 경기 출전을 앞두고 전의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출전 종목
올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루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쇼트트랙, 스노보드, 스켈레톤, 스피드스케이팅, 알파인 스키, 컬링, 크로스컨트리 스키, 프리스타일 스키, 피겨스케이팅까지 총 12개 종목에 71명이 출전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단이 써 내려갈 새로운 서사와 열정의 순간에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세요!
외신이 주목한 선수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 위원회 측은 이번 올림픽을 빛낼 ‘라이징 스타 10인’을 선정했는데요. 우리나라 선수 중에서는 쇼트트랙 남자 대표 팀 에이스 임종언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5~2026 시즌 쇼트트랙 월드컵 시리즈에 데뷔한 임종언은 지난해 4월 태극 마크를 처음 달았습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우승 후보로 한국 여고생 선수 최가온을 꼽았습니다. 최가온은 이번이 생애 첫 올림픽 출전인데요, 2025~2026 FIS 스노보드 월드컵에서 3승을 거두며 하프파이프 여자부 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경쟁자는 올림픽 3연패를 노리는 한국계 미국 선수 클로이 김! 과연 누가 우승컵을 거머쥘까요?
팀 코리아 공식 응원가
이번 동계 올림픽의 공식 응원가는 그룹 엔하이픈의 ‘샤우트 아웃(SHOUT OUT)’! 세상을 향해 첫 목소리를 내는 소년들의 짜릿함이 담긴 곡입니다. 가슴이 벅차오르는 청량한 멜로디와 의지를 북돋우는 가사가 심장을 두드리는 노래죠. 엔하이픈 멤버 성훈은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도 나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