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Апрель
2023

‘셀프 젤 네일 알레르기’ 주의보

0

네일 아트만 바꿔도 기분 전환이 되죠. 최근에는 네일 숍까지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셀프로 젤 네일을 할 수 있게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직접 젤 네일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젤 네일 알레르기’입니다.

최근 BBC는 영국 피부과 협회(British Association of Dermatologists)의 보고서 내용을 바탕으로 젤 네일 알레르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셀프 젤 네일을 했다가 손톱 끝이 갈라지거나 손톱 주변에 발진이 생기고, 드물게는 호흡 곤란까지 왔다는 보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은 젤 네일 알레르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든 젤 매니큐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안전하지만, 젤 매니큐어에 함유된 화학물질 메타크릴레이트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피부과 협회의 디어드레 버클리(Deirdre Buckley) 박사는 집에서 네일 아트를 할 때는 젤 매니큐어보다는 일반 매니큐어를 사용할 것을 권했습니다.

젤 네일은 일반 매니큐어보다 오랜 기간 유지되고 광택이 오래가기 때문에 최근 몇 년 사이 인기가 급증했죠. 일반 매니큐어와 달리 젤 매니큐어는 UV 광선 아래에서 경화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UV 램프는 모든 유형의 젤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램프가 최소 36와트 또는 올바른 파장이어야 젤을 제대로 굳게 만듭니다. 만약 젤 네일에 든 아크릴레이트가 제대로 건조되지 않으면 손톱 주변 피부에 침투해 자극을 주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젤 네일을 제거할 때도 주의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젤 네일을 지우는 ‘쏙오프’ 용액을 미용 장갑 없이 사용했다가 손에 포진이 생긴 경우도 있었죠.

집에서 셀프 젤 네일을 할 때는 패키지의 설명서를 충분히 읽고 따라야 합니다. 만약 피부에 발진이 생기거나 손톱에 이상이 생긴다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젤 매니큐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났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젤 네일 시술은 일정 간격으로 중간에 휴식기를 두고 받아야 손톱 손상이 적으니 참고하세요.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