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Апрель
2023

‘제로 슈가’ 소주는 살이 덜 찔까?

0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탄산음료나 차, 에너지 음료도 ‘제로 슈가(Zero Sugar)’가 대세입니다. 제로 슈가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로 단맛을 내 칼로리가 낮거나 당 함유량이 적다는 인식이 있죠.

최근에는 소주도 제로 슈가 제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희석식 소주는 95%의 알코올로 이뤄진 주정에 물과 소량의 감미료를 섞어 만드는데요. 제로 슈가 소주는 기존 소주에 넣던 과당을 빼고 설탕을 대체할 합성 감미료 수크랄로스와 스테비아, 천연 당 알룰로스 등을 넣은 제품을 말합니다. 소주에서 단맛은 감칠맛을 더하는 역할을 하죠.

제로 슈가 소주를 마시면 왠지 죄책감도 제로가 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런데 슈가 제로 소주는 정말 칼로리가 낮을까요?

통상 알코올 1g당 칼로리는 7kcal 수준으로 알려졌는데요. 소주 한 병당 평균 칼로리가 400kcal 정도라면, 제로 슈가는 보통 제품마다 차이가 있긴 하지만 한 병당 70~90kcal 정도 낮은 수준입니다. 일반 소주 두 잔 정도를 덜 마시는 효과가 있는 셈이죠.

사실 술을 마실 때는 술 자체의 열량보다는 안주 때문에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건강을 생각한다면 안주도 기름지고 짠 음식보다는 포나 견과류 등 마른안주로 대체하는 것이 좋겠죠.

제로 슈가 음료나 술을 마실 때는 대체 감미료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체 감미료 관련 연구는 현재 진행 중이지만, 장기간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만큼 관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