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Апрель
2023

꿀잠을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0

질 높은 수면이야말로 건강을 유지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잘 자”라는 인사가 달콤한 이유이기도 하죠.

편안하게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잠을 자기 전부터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편안한 밤과 상쾌한 아침을 위해 잠들기 전 해야 할 일을 체크해볼게요.

잠을 자기 전에 먼저 주변 환경이 어떤지 살펴보세요. 수면 중 빛에 노출되면 멜라토닌 수치가 낮아지고,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빛은 신체 리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 때만큼은 어두운 환경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막 커튼을 설치하거나 수면 안대를 사용해보세요.

비슷한 맥락에서 자기 전에는 전자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청색광이 수면 패턴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또 자기 직전에 보는 콘텐츠가 뇌를 자극해 깊이 잠드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미세 먼지가 많은 요즘은 자주 환기하기가 어렵죠. 침실에 공기청정기를 두고 적어도 잠자리에 들기 1시간 전부터 켜놓으세요. 잘 때는 수면 모드나 가장 약한 단계로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평소 카페인에 영향을 받는 편이라면, 잠들기 6시간 전부터는 카페인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홍차, 녹차 등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니 웬만하면 따뜻한 물을 마실 것을 추천합니다. 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술을 마시면 쉽게 잠드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수면의 질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기 전에 먹는 음식도 중요한데요.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부터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등을 섭취하면 소화를 시키느라 쉽게 잠들지 못할뿐더러 위산이 역류하거나 속 쓰림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이죠.

내일을 위한 소중한 수면 시간, 오늘 밤도 깊이 잠들 수 있길 바랍니다. 잘 자요!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