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Май
201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Новости за 31.05.2017

당신이 러시아에 와있다는 걸 모두에게 알리려면 ‘여기서’ 셀카를 찍으라

러시아뉴스 | Russia포커스 

1. 모스크바 붉은 광장

모스크바에 도착한 당신, 또 붉은광장으로 달려가 반짝이는 포석(鋪石)과 성바실리 성당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는가? 그런 당신은 양손으로 피사의 사탑을 받치거나 손바닥 위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들고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처럼 보일 것이다. 러시아 최고의 명소를 배경으로 관광객처럼 보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셀카를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진 출처: O2 Lounge press photo

그렇다면 리츠칼튼 호텔 옥상에 자리잡은 오투라운지(O2 Lounge) 바에 올라가보시라. 시고니 위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다. 크렘린 벽과 탑들, 역사박물관, 크렘린대궁전과 크렘린 교회들뿐이 지근거리에 있어 멋진 셀카를 찍을 수 있다.

크렘린을 배경으로 셀카 한 장 찍으려고 평균 2,500루블짜리 계산서를 받는 것이 탐탁치 않다면, 몇 가지 대안이 있다. 구세주 예수 성당 옆의 파트리아르시(총주교) 다리... Читать дальше...

한국어로 딱히 번역 안 되는 러시아어 단어 10개

러시아뉴스 | Russia포커스 

1. 포실로스티(Пошлость)

미국에서 슬라브학을 가르쳤던 러시아 작가이자 미국 작가인 블라디미르 나보코프는 러시아인이라면 누구나 이해하는 이 단어를 번역할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포실로스티는 무엇인가? 나보코프는 다음과 같은 예를 든다. “아무 잡지나 펼쳐 보면 반드시 이런 류의 사진을 보게 될 것이다. 한 가족이 막 라디오(자동차, 냉장고, 은식기 등 무엇이든)를 샀다. 엄마는 너무나 기쁜 나머지 만세를 부르고, 아이들은 입을 벌린 채 주변을 서성이고, 아기와 개는 라디오를 모셔 둔 식탁 모서리로 몸을 뻗고... 그리고 조금 떨어진 곳에는... 자랑스러운 선물기증자인 아버지가 의기양양하게 서 있다. 이런 광고의 짙은 ‘포실로스티’는 이런 저런 유용한 물건의 가치를 거짓으로 과장하는 데서가 아니라, 최고의 행복을 살 수 있으며 그런 구매가 구매자를 고상하게 만든다는 가정에서 오는 것이다.” 이게 한국 단어로는 무엇인가?

“이 단어는 진부함... Читать дальше...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