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ы в Telegram
Добавить новость
smi24.net
World News in Korean
Ноябрь
202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향수 전문가들이 말하는 향수 지속력 높이는 5가지 황금률

0
향수 전문가들이 말하는 향수 지속력 높이는 5가지 황금률

향수를 어디에 뿌려야 하나요? 향수를 더 오래 지속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떤 실수를 피해야 할까요? 향수의 지속력을 최대한 높이고 향을 증폭시키는 방법과 관련된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알려드립니다. 책 <Le Grand Livre du Parfum(위대한 향수 북)>에서는 “향수의 지속력은 두 가지, ‘농도’와 ‘성분’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향수의 농도가 높을수록 향이 오래 지속되죠. 예를 들어 오 […]

향수를 어디에 뿌려야 하나요? 향수를 더 오래 지속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떤 실수를 피해야 할까요? 향수의 지속력을 최대한 높이고 향을 증폭시키는 방법과 관련된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알려드립니다.

Chanel

<Le Grand Livre du Parfum(위대한 향수 북)>에서는 “향수의 지속력은 두 가지, ‘농도’와 ‘성분’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향수의 농도가 높을수록 향이 오래 지속되죠. 예를 들어 오 드 퍼퓸(10~15% 농도)은 오 드 뚜왈렛(8~10% 농도)이나 오 드 코롱(5% 농도)보다 더 오래 지속됩니다. 구성도 중요합니다. 신선한 시트러스 또는 플로럴 노트는 빠르게 증발하는 가벼운 분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면 바닐라, 앰버 같은 자극적인 향은 더 무겁기 때문에 휘발성이 덜하며 피부에서 더 오래 지속됩니다. 다행히 어떤 향을 선택하든 피부에 최대한 오래 지속되도록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같은 향수를 자주 뿌릴수록 뇌가 그 향수를 나만의 향으로 인식합니다. 이는 더 이상 자신의 향수 냄새를 맡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수를 정기적으로 교체해 향기를 마음껏 즐기는 것도 필요하죠.

향수를 완벽하게 뿌리기 위한 5가지 방법!

1. 전략적 포인트에 향수를 뿌린다

코코 샤넬은 키스를 받고 싶은 모든 곳에 향수를 바르라고 조언했습니다. 그것은 나쁘지 않은 팁이죠. 맥박이 뛰는 지점을 찾아 피부에서 10~20cm 떨어진 지점에 향수를 뿌리면 향기에서 나오는 열이 10배 더 널리 확산되게 할 수 있습니다.
* 맥박 포인트: 목 밑, 귀밑의 양쪽 헤어라인, 가슴 가운데 움푹 들어간 곳, 손목, 팔꿈치의 움푹 들어간 곳
더욱 강렬한 향을 원한다면 공기 중에 구름처럼 향수를 뿌리고 그 사이를 걸으며 마무리해보세요. 은은한 향기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belajuliana_

2. 좋아하는 향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비누, 보디로션, 모이스처라이저, 데오도란트까지, 많은 브랜드가 다양한 버전의 오 드 퍼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병을 비우지 않고도 향기를 증폭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헤어 미스트죠(오 드 뚜왈렛보다 훨씬 낮은 농도의 향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머리에 향을 뿌리면 평소보다 10배 정도 향기가 증폭됩니다. 신체에서 가장 따뜻한 부위인 만큼 향기가 가장 잘 퍼지기 때문입니다. 주의 사항이 있다면, 일반 향수를 머리카락에 직접 뿌리면 안 된다는 겁니다. 향수에 함유된 알코올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모발 섬유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3. 항상 촉촉한 피부에 향수를 뿌려주세요

향수는 건조한 피부에는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향수를 뿌리는 가장 이상적인 시기가 샤워 후 보습제를 바른 직후인 것도 그 때문입니다. 그러면 향기 분자가 보습제에 붙어 하루 종일 향기가 지속됩니다. 중성적인 향의 보습제를 사용하거나 뿌리는 향수와 같은 향의 보디로션 혹은 보습 크림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향기가 훨씬 더 오래 지속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거예요.

@juliacourtes

4. 향수를 문지르지 마세요

향수를 테스트할 때 가장 먼저 손목에 뿌린 다음 비비는 것은 거의 본능입니다. 프란시스 커정은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손목에 향수를 살짝 뿌린 다음 목에 닿기 전에 양 손목을 마주치는 무의식에 가까운 행동은 사실 매우 나쁜 습관입니다. 문지르면서 발생하는 마찰이 피부를 가열해 천연 효소를 생성하고, 향기를 변화시킵니다. 톱 노트, 미들 노트 순으로 영향을 받습니다”라고 설명했죠. 올바른 방법은 향수를 뿌린 다음 만지지 말고 분자가 자연스럽게 퍼지도록 내버려두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향기를 남기고 싶다면 여행용 스프레이 병에 좋아하는 향수를 담아 언제든 뿌릴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juliacourtes

5. 옷에 향수 뿌리기

향기가 온전히 피어나도록 하는 데 피부만큼 좋은 매개체가 없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는 팁입니다. 하지만 가을과 겨울, 옷에 향수를 뿌리는 것은 향기를 증폭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스카프나 코트 안쪽에 향수를 살짝 뿌려보세요. 바람이 불면 그 향기가 사방으로 퍼져 며칠 동안 옷감에 남아 있을 거예요. 또 울과 면, 캐시미어 같은 천연 소재는 합성 소재보다 냄새를 훨씬 더 잘 확산시킵니다. 단, 실크나 새틴 같은 연약한 천은 얼룩이 지니 주의하세요. 또 다른 방법은 돌이나 퍼퓸용 석고에 향수를 묻혀 옷장 또는 서랍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모든 옷에 은은한 향기가 배어들 거예요.











СМИ24.net — правдивые новости, непрерывно 24/7 на русском языке с ежеминутным обновлением *